운동기록하기 (고급편)

 

나의 발자취를 남길때, 사진도 남기고 싶고, 누군가 나의 발자취를 그대로 따라오고 싶을때도 있겠죠?

이번에는 나의 발자취를 기록할때, 부가적인 정보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웨이포인트

발자취를 남기실때, 특정위치에서 뭔가를 발견한다거나 했을때 위치정보를 남기실수 있습니다.

1. 웨이포인트 제목, 설명 : 가령 산삼을 발견했는데 몇년후 캐고 싶다면 위치정보를 기록해 놓고 다시 찾아와야겠죠.

2. 사진 : 사진을 첨부하면 해당 위치에 사진이 들어갑니다. 추억을 되짚어 본다거나, 나중에 찾아올때 도움이 됩니다.

3. 방향정보 : 갈림길에서 유용한 기능으로, 방향정보를 설정해 두면 나중에 누군가가 나의 코스를 따라올때 음성안내를 받을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 저장하는 법

1. 운동중, 운동하기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위치등록을 선택한다.

운동화면

 

2. 웨이포인트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각 항목별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① 제목 : 웨이포인트의 제목

② 사진 : 웨이포인트에 사진을 첨부할 경우

③ 설명 : 간단한 웨이포인트 설명

④ 방향 : 체크를 할경우 ⑤방향정보를 저장할수 있다.

웨이포인트1

3. 모든 정보 입력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며, 확인을 누르면 저장이 된다.

웨이포인트2

 


 활용법-따라가기

웨이포인트를 만드는것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만들었느냐에 따라, 활용하는 이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한번 웨이포인트가 있는 코스를 따라가볼까요?

① 홈메뉴>운동코스를 열어서 인기코스를 찾아봅니다.

코스이름 아래 종 모양이 보이시나요? 이것이 웨이포인트에 방향정보가 있는 코스입니다.

i라고 되어 있는것은 코스 설명이 있는 코스입니다.

운동코스

② 해당코스를 눌러서 봅니다. 지도화면을 보면 웨이포인트들이 보입니다.

임의의 웨이포인트를 선택한 후, 하단의 이름을 클릭하면 웨이포인트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서 방향정보는 ‘직진’이네요.

지도화면

 

웨이포인트_상세

③ 트랙 상세화면이나 지도에서 우측상단의 ‘메뉴’를 눌러보면 ‘따라가기’가 있습니다.

따라가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운동이 시작되며, 아래 화면과 같이 방향정보가 있는 웨이포인트근처에서는 음성안내 및 화면 표시가 됩니다.

어렵지 않죠?

메뉴_따라가기

 

따라가기2

 

이상으로 운동기록하기와 활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이것만 잘 활용하더라도 즐거운 트랭글 생활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TranGGle는 ‘Track and Geo-recording for Great Challenge’(위대한 도전의 발자취와 지리 정보 기록)의 합성어입니다. 앱과 웹 서비스가 함께 하는 아웃도어 포털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만드는 즐거운 아웃도어  커뮤니티를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