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안내 경로 제작자

 

평소 관심 있던 산이나 지역의 운동트랙을 검색해 손쉽게 안내 경로를 활용할 때마다 땀 흘려 정보를 제공해준 회원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을 것 입니다. 그런데 만일 다른 회원이 제공한 정보보다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나만 알고 있기엔 아까운 산행 정보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제 초보티를 벗은 트랭글 친구들을 위해 나만의 경로 안내 트랙을 만들어 공유하는 더욱 가치 있는 활동을 할 때입니다.

새로운 안내 경로를 만들어보자

방향정보 입력 안내

① 트랭글 GPS의 첫 실행화면 > 운동기록 > 운동 카테고리 선택 후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 GPS 신호가 수신된 경우, 자동으로 운동기록과  이동 경로가 저장됩니다.

- 주변에 건물이나 나무, 바위 등 지형지물이 많은 경우 GPS 수신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첫 실행 화면 ▶ mod02

② 갈림길이나 알아야 할 중간 지점에서 “WAY POINT” 버튼을 누릅니다.

- 갈림길의 방향 입력은 진행하려는 갈림길과 최대한 일치하는 방향을 선택합니다.

- 웨이포인트의 이름, 설명, 사진 정보

-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트랙 제작은 상/하행으로 구분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WAY POINT 버튼  ▶ 방향정보 입력하기

  ③ 안내 정보를 수정해야 할 경우 현재는 트랙 저장 후에만 가능하다.

- 운동을 종료(■)한 후 트랭글 서버로 올리지 않는다. (올리면 수정 불가)

- 트랙함에 업로드 대기 중인 트랙을 선택한다.

- 편집 > 수정을 원하는 WP 선택 > 방향과 이름 수정 > 저장

wp03 ▶ 수정할 항목 선택

▶ 웨이포인트 수정 ▶ 방향정보 입력하기

  ④ 트랙의 이름은 “검색”이 용이하도록 관련 키워드가 들어가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다.

보기 좋은 정보가 더 활용도가 높다

보기 좋은 정보가 더 활용도가 높다

⑤ 안내 경로의 작성이 끝났을 경우 트랭글 서버에 등록한다. 이제 많은 트랭글 회원들이 당신에게 감사함을 표시할 것이다.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안내 경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안내 경로

안내 경로 트랙을 다운로드 할 때마다 제작자에게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정책이 필요하다는 회원들의 요청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트랙을 판매하거나 마일리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정책이 금년 중 반영될 예정입니다.

TranGGle는 ‘Track and Geo-recording for Great Challenge’(위대한 도전의 발자취와 지리 정보 기록)의 합성어입니다. 앱과 웹 서비스가 함께 하는 아웃도어 포털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만드는 즐거운 아웃도어  커뮤니티를 만들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