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환경과 개인설정

 

트랭글 GPS의 초기화면은 4계절의 변화처럼 언제나 생동감이 넘칩니다. 그 안에는 왼손잡이나 손이 큰 사용자를 위한 배려가 숨어있습니다. 또, 올바른 환경설정을 통해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나만을 위한 설정

 

초기 화면 설정 안내

수많은 트랭글 GPS의 기능을 활용하는 것은 더이상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가장 많은 사용을 보이는 메뉴는 커다란 버튼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버튼은 작게 배치하고, 새로운 사항이 있을 땐 알림 표시가 나타납니다. 버튼의 위치를 마음데로 변경 가능한 점은 왼손잡이 사용자나 손가락이 커서 버튼을 누르는 범위가 남다른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입니다.

① 이동시킬 버튼을 길게 누르면 버튼 이동이 활성화됩니다. 잘 되지 않을 때는 손가락의 끝 부분으로 터치해보세요.

첫 실행 화면 ▶ 버튼 이동 상태

② 터치를 유지한 상태로 선택한 버튼을 새로운 위치로 이동한 후 터치를 땝니다. 동시에 바닥의 버튼이 재배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버튼의 이동도 같은 요령으로 알맞게 배치해 볼 수 있습니다.

재배열되는 버튼의 위치 ▶ 작은 버튼의 이동 ▶ 완전히 달라진 버튼의 배열


유용한 개인 설정

정보마당이나 친구 리스트에 내 얼굴이 있다면 좀 더 쉽게 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① 친구초기화면 > 설정 버튼을 누르고 “사진 공개” 항목을 터치합니다.

② 프로필에 사용할 사진을 선택 후 사진 공개 항목에 V 체크를 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첫 실행 화면 ▶ 내 사진 등록하기 ▶ 사진 선택

가까운 지역의 친구들에게 나를 알리고 싶을 때는 전화번호입력과 거주지역 정보를 입력하세요.

① 친구초기화면 > 설정 버튼을 누르고 “거주지” 항목을 터치합니다.

② 거주지역 공개 항목에 V 체크를 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첫 실행 화면 ▶ 거주지 정보 입력 ▶ 거주지 정보를 입력

 

※ 거주지 정보는 동 단위까지만 공개됩니다.

내 친구의 위치가 어디일까, 여러 명의 친구가 각각 어디에 있을까 궁금한 경우가 많습니다. 위치 정보 공유를 설정하면 지도상에서 친구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친구가 나의 위치를 알 수도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한 프라이버시존 설정 기능도 제공합니다.

① 친구초기화면 > 설정 버튼을 누르고 “위치 정보 공유” 항목을 터치합니다.

② 위치정보의 갱신 주기를 설정합니다. 시간이 짧을 수록 정확한 위치를 표시하지만 배터리 소모가 빨라집니다.

위치 업데이트 주기 설정

위치 업데이트 주기 설정

③ 위치 공유 제한 지역을 설정하면 반경 2km 이내의 내 위치 정보를 숨깁니다. (집과 직장 등의 위치를 5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존 설정

프라이버시존 설정

 

 

 

TranGGle는 ‘Track and Geo-recording for Great Challenge’(위대한 도전의 발자취와 지리 정보 기록)의 합성어입니다. 앱과 웹 서비스가 함께 하는 아웃도어 포털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만드는 즐거운 아웃도어  커뮤니티를 만들어 갑니다.